메뉴 검색
베이커리점에 요정이 살고 있다. 노래하는 디저트 요정 '스위트디저트페어리' 요정들이 부르는 '스위츠 송' 깜짝 놀랄 일이 일어난다 2017-09-14
이한서 hansuh902@gmail.com

가을이란 계절이 주는 느낌은 어떠한 것일까? 선선한 날씨, 깨끗하고 맑은 푸른 하늘. 거리에 거니는 사람들의 활기찬 발걸음. 빨간색으로 물드는 단풍. 이처럼, 가을은 무엇인가 우리에게 생기와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것 같다. 아직은 완연한 가을이라고 하긴 좀 이르지만 가을이 가까이 왔음에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 싶은 욕망이 나를 감싼다.


가을 하면 또 한가지 잊을 수 없는 사자성어 '천고마비'가 떠오른다. 그래서인지 요즘은 거리를 거닐다 보면 베이커리점의 쇼 윈도우에 보여지는 다양한 빵과 케이크 및 알록달록 마카롱등이 내 눈과 입맛을 사로 잡아 군침이 입가에 돌게 한다. 아니, 친한 친구와 함께 맛있게 먹으면서 수다 떨고 싶은 마음이 요동친다.


어느 날, ''아~, 저 케이크 예쁘다." 하며, 입가에서 툭 던져진 말과 함께 말의 속도 보다 더 빨리 한 걸음 한 걸음 힘차게 베이커리로 향하는 내 발걸음에서 나의 식욕으로 인해 새삼 웃음을 짓게 만든다.


베이커리점의 문을 열고 들어간다. 전망 좋은 창가에 자리를 잡고 주문한다. 주문과 동시에 벌써부터 귀엽고 예쁜 달콤한 케이크의 맛을 생각하며 즐거운 상상에 빠진다. 그 순간, 베이커리에 살고 있다는 요정이 생각난다. 케이크의 주변을 돌며 스위츠송을 부르는 작고 귀여운 요정들. 바로 '스위트 디저트 페어리' .


이 깜찍한 요정들, '스위트 디저트 페어리'를 찾고 싶은 열망은 내 눈과 시선을 베이커리점 내부 구석 구석을 면밀히 살펴보게 한다. 어디에 숨어 있을까? 혹시, 케이크 뒤에. 어서 나와, 빨리 보고 싶어!.

디저트 요정들아!!






시놉시스(스위트 디저트 페어리)


무엇이든 정말 간절하게 기도하면 한 번쯤은 이루어진다는 전설을 아시나요?


여기 정말 그 기도가 이루어진 스토리가 있습니다. 도쿄의 어느 골목 작은 베이커리 “스위트오로라베이커리”에서 태어난 디저트요정들은 케이크들의 간절한 부름을 받고 태어났습니다. 원래 이 베이커리에는 손님이 별로 없어서 팔려가는 것이 꿈인 케이크들은 항상 쓰레기통 속에서 죽음을 맞을 수밖에 없었어요.


손님들에게 팔려가고 싶은 케이크들이 간절하게 기도를 한 끝에 디저트 요정들이 태어나게 되었답니다.

디저트요정들은 베이커리 개점 10분전에는 케이크들을 위해 다같이 손을 잡고 케이크의 주변을 돌며 스위츠송을 불러요.


이 스위츠송을 부르면 케이크들은 반짝반짝 빛나고 더 맛있어져서 손님들의 케이크 구매 욕구를 더 높이는 주문이랍니다! 이 스위츠송으로 베이커리는 문전성시를 이루게 되었어요.


자, 그럼 이 작고 귀여운 디저트 요정들의 일상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작가의 말]

작가의 아버지는 청년 시절, 실제로 일본에서 베이커링을 배우셨고 한국에 돌아와서 작가의 유년 시절 부터 사춘기 시절까지 베이커리점을 운영하셨다고 한다. 작가는 어린시절 아빠와 함께 실제로 함께 빵을 만들었던 잊지 못할 경험을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 아빠가 잠자리에서 어린 작가를 위해 들려주던 상상의 베이커리점에 사는 요정 이야기는 작가에게 '스위트 디저트 페어리'를 창작하게 하는 소재가 되었다고 한다. 또한 스토리의 장소가 된 '도쿄 어느 골목' 선정 역시 작가 아버지의 일본에서의 경험이 배경이 되었다.


캐릭터 소개 (베리쿠,체리쿠,피치쿠,애플쿠,쿠쿠링)


베리쿠(BERRYCOO)

생년월일 : 2017년 4월의 어느날 밤 , 성별 : 여자아이 , 고향 : 스위트오로라베이커리

출생지 : 스위트오로라베이커리의 스트로베리생크림케이크, 모티브 : 푸들, 신장 : 8CM, 체중 : 비공개

취미 : 애플쿠와 함께 사고치기, 손님파우치에 몰래 들어가 구경하기, 특기 : 스위츠송 크게 부르기


▲ 사진= 베리쿠


▲ 사진= 베리쿠 액자


체리쿠(CHERRYCOO)생년월일 : 2017년 4월의 어느날 밤, 성별 : 여자아이, 고향 : 스위트오로라베이커리, 출생지 : 스위트오로라베이커리의 체리크림컵케이크, 모티브 : 고양이, 신장 : 8CM, 체중 : 비공개취미 : 티타임 갖기 , 베이커리의 식물들 돌보기, 특기 : 베이킹 ,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

▲ 사진=체리쿠



▲ 사진=체리쿠 액자



피치쿠(PEACHCOO)생년월일 : 2017년 4월의 어느날 밤, 성별 : 여자아이, 고향 : 스위트오로라베이커리, 출생지 : 스위트오로라베이커리의 피치크림에이드, 모티브 : 새앙쥐, 신장 : 8CM, 체중 : 비공개취미 : 뜨개질, 악세서리만들기, 특기 : 무언가 손으로 만드는 것

▲ 사진= 피치쿠




▲ 사진=피치쿠 액자




애플쿠(APPLECOO)

생년월일 : 2017년 4월의 어느날 새벽, 성별 : 여자아이, 고향 : 스위트오로라베이커리

출생지 : 스위트오로라베이커리의 애플크림롤케이크, 모티브 : 곰, 신장 : 6.5CM , 체중 : 비공개

취미 : 유니콘인형과 함께 동화책보기, 베리쿠와 함께 사고치기, 특기 : 그림그리기


▲ 사진=애플쿠




▲ 사진=애플쿠 액자



쿠쿠링(COOCOORING)생년월일 : 2017년 4월의 어느날 밤, 성별 : 알수없음, 고향 : 스위트오로라베이커리출생지 : 베리쿠가 태어날 때 실수로 떨어뜨린 생크림 한덩이, 모티브 : 양, 신장 : 6CM, 체중 : 비공개취미 : 우유마시기, 베리쿠 따라다니기, 특기 : 베리쿠가 벌인 사고 수습하기

▲ 사진=쿠쿠링



'스위트 디저트 페어리(요정)'는.........
디저트 페어리는 스토리의 소재가 된 장소 부터가 색다르다. "도쿄의 어느 골목 작은 베이커리, 스위트오로라베이커리에서 태어난 디저트요정들은 케이크들의 간절한 부름을 받고 태어났다." 무엇인가 예사롭지 않은 탄생을 예고하는 듯한 지역과 장소, 그리고 간절함으로 인한 탄생. 이 모든 상황 설정과 이야기는 캐릭터에 대한 궁금증과 호기심을 불러 일으킨다.
베이커리점이라는 실 생활의 상점에서 깜찍한 발상으로 이어져 캐릭터를 만들어 낸 작가의 상상력과 창의력 역시 돗 보인다. 특히, 스토리중 이 부분의 발상은 참으로 신선하다. "손님들에게 팔려가고 싶은 케이크들이 간절하게 기도를 한 끝에 ..... 디저트요정들은 베이커리 개점 10분전에는 ... 스위츠송을 불러요.......... 케이크들은 반짝반짝 빛나고 더 맛있어져서....." 얼마나, 재미있는 상상에서 기인한 스토리의 전개인가? 마치,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머리속으로 그려지게 한다.
디저트 요정인 베리쿠,체리쿠,피치쿠, 애플쿠,쿠쿠링을 보면 요정의 이미지에 맞게 너무나 귀여워서 다양한 연령층, 특히 어린 연령층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을 것 같다. 그 중에서 쿠쿠링은 다른 요정들에 비해 화려함이나 꾸밈이 단순하다. 하지만, 출생의 배경과 모티브를 알고 나면 그 단순함이 오히려 캐릭터를 더욱 잘 이해하게 함은 물론, 캐릭터의 특징을 잘 살려냈음에 고개가 끄덕여 진다. 베리쿠가 태어날 때 실수로 떨어뜨린 생크림 한 덩이라는 출생배경, 모티브가 양이라는 설정.
또한, 쿠쿠링을 제외한 베리쿠를 포함한 3명의 캐릭터들은 전반적으로 동일한 분위기의 이미지를 표현하는 듯 하면서도 모티브를 기반으로 각각의 캐릭터에 대한 서로 다름을 표현함으로써 캐릭터들의 특징을 잘 살리고 있다. 작가의 섬세한 관찰력과 표현의 세심함을 느낄 수가 있다.
'스위트 디저트 페어리'를 알고 난 후, 베이커리점에 간다면 우리는 새로운 감정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맛있음을 입에서 느끼는 즐거움 외에 디저트 요정을 만날 지도 모른다는 기대와 설레임 말이다.
문득, 즐거운 상상이 떠오른다. 어느 날, 우연히 거리를 거닐다가 '스위트 디저트 페어리'라는 베이커리점이라는 간판을 발견한다. 안에 들어가 보니 귀엽고 깜찍한 베리쿠를 포함한 5명의 디저트 요정들의 피규어가 진열되어 있다. 물론, 각각의 이미지와 어울리는 케이크 진열대 위에. 그리고 내부 벽면의 모니터에는 '스위트 디저트 페어리' 애니메이션의 재미난 장면들이 광고 영상으로 플레이 되고 있다.
이와같은 상상이 현실화 되어 만날 날을 기대하며, '스위트 디저트 페어리'의 스위츠 송을 하루 빨리 듣고 싶어지는 마음이 점점 커져만 간다.

'스위트 디저트 페어리'는 순수한 동심을 바탕으로 깜찍하고 재미있는 발상을 통해 창작의 세계를 열어가는 유현 작가님의 작품이다. '스위트디저트 페어리'는 관련 사이트에서 좀더 다양한 '스위트디저트 페어리'를 만나볼 수 있다.

TOP뉴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